Eunrae J.

McClelland - Special: Christmas Cheer 2016 100g
Good storved virginia.
2017과 비교하는 것이 빠르겠다. 2017 보다 많이 건조하다. 연초 향의 시큼함은 더하지만 막상 피우면 시큼함이 적게 느껴진다. 단맛은 더 약하다. MSG 맛도 약하다. 오히려 pure virginia 에 가까운 느낌이다 약간 빈 느낌. 2017이 5라면 2016은 4.5.. 훌륭한 연초다. 묵힐연초 추가주문..

McClelland - Special: Christmas Cheer 2017 100g
Good storved virginia.
멕클러랜드 버지니아 연초중 최고인 듯합니다. 시큼한 케첩향이 과하지 않으며 불 지핌도 불 유지도 훌륭합니다. 연초의 맛은 적당히 달고 심심하지 않을 정도의 시큼함이 느껴집니다. 니코틴의 정도도 과하지 않고 중반이후에도 맛이 꺽이지 않습니다. 찐 버지니아 경험한 것이 많지는 않지만 최고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Erik Stokkebye 4th Generation - 1855 3.5oz
Good straight virginia.
연초의 질은 좋아 보이고 냄새는 약간의 단냄새와 술향이 난다. 불지핌과 유지는 좋다. 맛은 단내가 은근하다 그러나 약간의 풋내가 나고 전반적으로 덜 숙성된 느낌이라 봉합해서 숙성 6개월에 들어갑니다.

Gawith Hoggarth & Co. - Bright CR Flake
Good straight virginia.
처음 꽃향기와 밍밍함에 별로라고 처박아두고 한 6개월후 다시피곤 놀랍니다. 깔끔함에 놀라고 은은함에 감탄합니다. 숙성의 효과인지 스킬의 향상인지는 불분명하나 맛납니다. 쉬운 연초는 아닙니다. 쉬운 연초라함은 개인적으로 항상 맛이 일정한거라 정합니다.

Peter Stokkebye - PS403 Luxury Bullseye Flake
Good perique tabacco.
버지니아의 질도 좋고 페릭의 조화도 좋다. 그러나 카벤디시가 텁텁함을 많이 준다. 개인취향이 텁텁함을 싫어해서 별로였다. 가격대비 훌륭함.

Sutliff - 507C Virginia Slices
Good straight virginia.
잘 만들어진 순수 버지니아이다. 약간의 과일향과 풀향도 좋고 불부침과 유지도 좋다. 그러나 밍밍한 느낌이 있고 단맛이 지나치다. 묵히면 어떨찌 궁금해서 그대로 그리고 보드카 뿌려서 압축해서 1년간 보관해본다.

Samuel Gawith - Full Virginia Flake 50g
Basic hot pressed virginia.
어려운 연초다. 핫프레스더 연초의 기본이나 불 지피기도 불유지도 스킬이 필요하다. 잘피우면 황홀한 맛이 나지만 조금만 방심하면 불만 부치다 만다. 맛을 느끼기 시작하면 빠져든다. 스킬이 되면 너무도 훌륭한 연초고 부족하면 나쁜 연초가된다. 묵히면 또 어떨지 궁금해서 주문을 또하게 된다.

Samuel Gawith - Winter Time Flake 50g
Good latakia tabacco.
단맛이 강하다. 순수버지니아의 단맛을 넘어선다. 아마도 가당의 효과로 보인다. 사무용가위 제품과 다르게 불유지가 좋다. 꼬릿한 라타키아향이 과하지 않고 좋다. 휼륭한 잉글리쉬 연초다. 추천.

Cornell & Diehl - Opening Night 2oz
Good straight virginia.
틴을 따면 시큼한 케첩향이나서 스토버드 버지니아로 생각되지만 막상 불을 지피면 시큼함이 아주 약하다. 달달함이 적당하고 룸노트도 약하다. 불지핌과 불유지도 양호하다. 깔끔함이 부족하고 중반이후가 더 부드럽다. 평타 수준...

McClelland - CPCC: Rich Virginia Ribbon 50g
Delicious mixed virginia
소문난 동네 아줌마 분식집의 MSG 듬뿍든 매콤하고 달고 짝짝 달라 붙는 떡볶이 연상됩니다. 맛나나 순수하지는 않은 맛. 그래도 자꾸 땡기는 맛.

Astley's - No. 109 Medium Flake 50g
Straight Virginia
연초의 질은 더닐플레이크 못지않습니다. 가미된 향이 럭셔리트위스트에서 느낀 빠다사탕맛 입니다. 불지핌이나 불유지는 좋습니다. 럭셔리트위스트의 고급 버젼쯤으로...

Cornell & Diehl - Virginia Flake
향이 첨가안된 순수버지니아
향이 빠진 버지니아 넘버원 느낌. 깔끔합니다. 3주사이 가격이 올랐네요. 추가주문해서 묵히기 들어갑니다. 1년뒤가 기대됩니다. 보드카로 가습해서 보관중.

Cornell & Diehl - Autumn Evening 2oz
버지니아 베이스의 향초
10여가지 향연초 경험한결과 가장 좋났던 기억... 고질의 버지니아에 가미된 과일향이 과하지 않습니다. 텅바잇은 조심해야하더군요 향연초 재구매한다면 1순위입니다

Erinmore - Erinmore Flake 50g
벌리 알러지
멋 모르고 초보시절 막 물고피며 과일향에 취했는데 불행히도 벌리알러지로 콧물 목부음으로 고생.. 그래도 향은 아주 좋았습니다. 벌리 입문용으로는 시도 해볼만합니다

Dunhill - My Mixture 965 50g
The best dunhil latakia.
얼리모닝 . 나이트캡. My 믹스쳐 중 저에게 최고는 마이믹스쳐입니다. 가장 완성도가 높고 재구매 의사가 마구 솟구칩니다. 셋의 비교 기준입니다. 적극 추천.

McClelland - Craftsbury: Frog Morton 100g
개구리시리즈 중 최고.
몰톤. 셀라. 폰드 중 가장 완성도 높고, 정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개구리 시리즈 재구매시는 무조건 몰톤입니다.

Samuel Gawith - St. James Flake 250g
버지니아 페릭 와우
핫프레스드 버지니아의 구수한 고질의 향에 적절한 페릭의 가미가 잘 조화된 최상의 연초입니다. 세손가락안의 페릭연초로 꼽습니다 숙성되면 어떨지 기대됩니다.

Davidoff - Flake Medallions 50g
아 카벤디시
버지니아페릭으로 에스쿠도나 더닐네이비롤에 견줄만하지만. 카벤디시가 텁텁함을 더함. 깔끔함이 떨어짐. 한번 경험할 필요는 있지만 아쉬움이 남음. 에스쿠도의 1승.

Samuel Gawith - Cabbies Mixture 50g
버지니아 페릭
사무용가위 특유의 구수한 버지니아에 알싸한 페릭의 조화가 좋음. 촉촉한 느낌에 비해 불 유지 잘됨. 하지만 세인트 제임스의 거친 맛에는 못 미침. 코인컷이라 재우기는 편함. 개인적으로는 세인트 제임스의 의문의 1승..

G. L. Pease - Regents Flake 2oz
오리엔탈과 페릭의 조화?
어정쩡합니다. 버지니아의 특색은 찾기어렵고 쐬한 맛과 매운맛 시큼함이 조금 따로 노는 느낌입니다. 한마디로 조화가 깨진 느낌. 특정 짓기힘든 맛. 남은 반 틴은 6개월 묵힌후 다시 피려합니다.

Dunhill - Navy Rolls 50g
더닐의 고급스런 페릭
에스쿠도에 뒤지지않는 코인컷의 버지니아 페릭 조합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가격외는 흠잡을 것이 없어요.

Hearth & Home - Anniversary Kake 1.5oz
메운 페릭.
맵습니다. 연기가 맵다고 느낀 최초의 연초. 재미납니다. 가끔 생각납니다. 특이한 경험 원하시면 한번 도전하는 정도입니다. 초보 분들은 피하시길.

Cornell & Diehl - Bayou Morning 2oz
강한 페릭
초보를 못벗어나서 그런지 25%의 페릭이 부답됩니다. 어지간함 페릭은 견디는데 적응이 안됨. 한틴을 다 못핀 거의 유일한 연초. 초보분들에게 추천하지않습니다. 죄송.

Solani - Virginia Flake - 633 50g
순수버지니아+페릭
에스쿠도가 찐버지니아 베이스라면 이것은 훌륭한 순수버지니아에 페릭이 가미된 완성도 높은 연초로 사료됩니다. 데일리 주식으로도 훌륭합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

McClelland - Royal Cajun: Dark 50g
찐버지니아.
케첩향과 시큼한 향이 좋습니다... 조금 달고 데일리 주식으로는 부족합니다.. 간식으로는 훌륭합니다.

A & C Petersen - Escudo Navy Deluxe 50g
페릭+버지니아의 탑
더닐 딜럭스 네이비, 럭셔리네이비, 다비도프 메달리온도 훌륭하지만 에스쿠토가 탑으로 생각 됩니다. 데일리 주식으로도 훌륭합니다. 적극 추천...

McClelland - 2035 - Dark Navy Flake
달고 크리미한 버지니아?
의외로 단맛이 강합니다. 찐버지니아의 케첩향도 올라오고 약간 매운 맛도.. 간식으로는 좋으나 주식으로는 조금 힘들 듯.

Mac Baren - Virginia No. 1
가향된 버지니아
향이 첨가되어 버지니아의 순수한 맛이 회손된 느낌.. 1년 정도 묵힌후 다시피니 만족도가 확 상승합니다. 입문용에서 묵히면 더 훌륭한 주식이됩니다.

Peter Stokkebye - PS402 Luxury Twist Flake
Good virginia. Not straight.
빠다사팅맛 느껴집니다. 구수하고 불지피기와 불유지 양호합니다. 1년 숙성 넣어 두었습니다. 연속으러 피기에는 물립니다

McClelland - Personal Reserve: Blackwoods Flake 50g
찐버지니아.
케첩연초의 기본. 호불호 갈림. 기름진 것 좋아하시면 추천.

Mac Baren - Virginia No. 1 100g
순수 버지니아?
가향 처리된 버지니아. 1년 숙성하면 4.5이상. 입문용 버지니아로 추천.

Dunhill - Flake 50g
순수 버지니아로 끝판왕.
가장 추천하고픈 순수 버지니아입니다. Pure virginia 의 기준점으로 봅니다. 더 나은 넘 찾아 계속 주문 해서 시연. 아직은 최고.

Capstan - Flake Yellow 1.75oz
순수 버지니아?
소량의 벌리나 페릭이 느껴짐. 불루보다 못함. 그래도 휼륭함. 버지니아 입문용으로 적극 추천.

Capstan - Flake Blue 1.75oz
순수 버지니아?
Pure virginia 는 아님. 아마도소량의의 벌리나 페릭이 첨가된듯. 그래도 아주 훌륭한 버지니아로 퀄리티가 아주 높음.

McConnell
Special London Fine Cut 50g

Currently Out of Stock
003-042-0002

Samuel Gawith
Kendal Plug 250g

Currently Out of Stock
003-059-0068

Fribourg & Treyer
Cut Virginia Plug 50g

Currently Out of Stock
003-028-0006

Dunhill
Navy Rolls 50g

$21.69 $16.35
003-021-0018

Dunhill
Flake 50g

$16.79 $12.45
003-021-0006